[칼럼] 광대축소술이라고 다 같지 않아… 3가지 수술방법의 장단점 비교해야

최상형 / 기사승인 : 2020-01-14 15:43:30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광대수술에 나서는 사람들은 늘 수술과 부작용에 대한 두려움, 회복기간과 비용에 대한 고민에 휩싸일 수밖에 없다. 또 병원에서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수술계획을 제대로 세워 만족도 있는 수술을 할 수 있을지도 고민이다.

광대축소술은 수술방법에 따라 절개 및 박리범위, 부작용 가능성도 달라지기 때문에 광대축소술을 받을 계획이라면 수술방법에 대해 우선적으로 알아야 한다.

광대축소술은 크게 일반광대축소술, 퀵광대축소술, 소프트광대축소술로 나뉜다. 일반광대수술은 말 그대로 동양인의 골격구조상 일반적으로 많이들 받는 수술이다. 동양인은 광대가 튀어나온 경우 대부분 옆광대와 45도 광대가 함께 돌출되어 있다. 이처럼 심하게 돌출된 옆광대와 45도 광대는 입안이나 두피로 접근해 광대뼈 자체를 완전절골한 후 안쪽으로 밀어 넣는 수술법이다.

다만 일반광대수술은 퀵광대축소술이나 소프트광대축소술에 비해 상대적으로 절개와 박리범위가 넓어 환자들의 최대 고민인 불유합, 볼처짐과 같은 부작용 가능성이 높고, 박리범위가 넓다.

그렇다면 앞광대와 45도 광대 돌출은 심하지 않은데,옆광대만 미미하게 돌출되어 있다면 어떤 수술을 받아야 할까. 옆광대 돌출이 미미한데 굳이 박리범위가 큰 수술을 받을 필요는 없다.

퀵광대축소술은 두피나 귀 앞 구레나룻 부위 2~3cm 정도를 절개해 광대뼈 뒤쪽 한곳만 절골한 뒤 뼈를 안쪽으로 밀어 넣어 고정하는 방식으로 30분 이내에 수술이 끝날 정도이다. 비교적 절개와 박리범위가 크지 않다.

일반광대수술의 드라마틱한 개선효과와 퀵광대수술의 안전성, 회복기간을 결합한 것이 소프트광대축소술이다. 퀵광대수술의 최소절개와 박리로 부작용 가능성을 최소화하면서도 일반광대수술과 같은 개선효과를 얻을 수 있는 수술법이 소프트광대축소술이다. 일반광대수술처럼 45도 광대뼈와 옆광대를 완전 절골한 후 안쪽으로 밀어 넣는 수술이다.

이처럼 광대축소술은 개인의 광대골격 형태와 굴곡의 정도에 따라 수술방법이 다르고, 상황에 맞는 는 수술을 하여야 한다. 다만 수술병원을 결정할 때는 다양한 수술방법에 대한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 병원의 안전시스템과 사후관리 프로그램까지 꼼꼼하게 살펴야 한다.

[도움말: 청담미인만들기 이승렬 원장]

 

[저작권자ⓒ 울산종합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상형 최상형

기자의 인기기사